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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 아하콘(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패밀리 사이트 딱리딩(www.ddakr.co.kr) 및 패밀리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할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 ID를 발급 받은 자
  4. 회원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이용자 SNS 및 메일)
  5.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6~12자리 조합
  6. 운영자(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
  7. 게시물 :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
  8. 패밀리 웹사이트 : 회사가 교육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

제 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층 할 경우에는 "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라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3.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통지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8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패밀리사이트(회원가입)를 통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거쳐서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9조(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10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1.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③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⑦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⑧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1조 (회원 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탈퇴일로부터 7일 동안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장-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4조 (서비스제공 개시일)
  1. 회사는 서비스제공 개시일은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납부 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 납입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① 신용카드 납입: 결제 즉시 서비스 개시
    ② 현금결제: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납부가 승인되는 당일부터 서비스 개시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장-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때에는 바로 이를 수리ㆍ복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ㆍ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제 1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삼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해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가져오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7.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가져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책임)
  1. 이용자는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과실 또는 제 삼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을 때는 제외됩니다.
  4.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8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

제 19조 (양도 등의 금지)
  1.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훈련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를 통하여 경고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 전 호와 같은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③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 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장-서비스 이용제한 · 정지

제 20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으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때에는 바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4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얻은 경우
③ 타인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④ 전기통신 관련 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를 권고한 경우
제 22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삼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또는 제 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6장-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등

제 23조 (이용신청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제6조의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면, 등록 후 3일 이내에 전화를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이용신청사항의 일시 정지 및 재이용)
  1. 이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제공을 받지 못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정지하고자 하면 이용약관 제26조(훈련 기간 연장 및 정지에 대한 정당한 사유)에 정해진 바에 따라 일시 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고객지원팀에 전화로 신청해 주시면 정지 가능 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패밀리사이트내에서 제공하는 정지신청 제외)
  2. 제 1항의 규정에 따른 일시정지 기간 등은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를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제한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제 26조 (훈련 기간 정지에 대한 정당한 사유)
  1. 사용자의 질병, 입원, 유학 및 출장, 이민과 유사한 사유 때문에 훈련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한 근거자료(기관장 직인 필수)를 고객지원팀에 제출하여주시면 보내주신 내용을 검토 후 회사가 인정한 정당한 사유로 확인이 될 경우 해당 기간만큼 훈련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휴면기간 중 유료 서비스 이용은 불가합니다.

제 7장-요금

제 27조(요금의 구분)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28조 (요금 납부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1. 요금 납부자는 이용자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 삼자를 요금 납부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1.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30조 (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1.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중복할인 불가)

제 31조 [환불]
  1. 환불 요청하는 강좌를 처음 결제 한 경우 (연장 또는 재수강 제외) 승인일로부터 7일 내에 5강의 미만 수강한 경우 회사 고객센터나 웹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전액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할인되기 전의 정상가격에서 소정의 금융수수료가 포함된 일별 또는 강의 별 차감금액 * 수강기간 일수(또는 강의수)를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합니다.
  3. 환불 금액 계산 : 총결제금액 - 경과교육비( 1일교육비[총결제금액 / 총 수강기간] X 결제일로부터 취소요청일까지 경과된 일수 ) - 위약금(결제금액의 10%)
  4. 강좌(또는 상품) 에 따라 일 차감금액 또는 강의 차감금액이 상이하며 환불신청 하는 시점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5. 수강기간의 50% 이상이 경과한 경우 또는 강좌의 50% 이상을 수강한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6. 제공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이를 반환해야 하며,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 판매가격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제 32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혹은 결제 취소 후 재결제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8장-손해배상 등

제 33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컨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34조 (회사의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을 제외하고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